[안드로이드 공부]/코틀린

인터페이스와 클래스의 독립 파일 여부

코코모모 2024. 5. 21. 15:06

아래는 코모스튜디오가 직접 만든 무료 앱이에요
(한 번만 봐주세요 ^^)

01

02

03

정각알림 만들기(말하는시계)

말하는 시계 (취침, 자전거) 

말하는 타이머 음성 스톱워치 

인터페이스

 

일반적으로, 관련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는 같은 파일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매우 크거나 복잡한 경우에는 각각 별도의 파일로 분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UiData, GroupsUiData, TagsUiData와 같은 클래스는 UI 상태를 나타내는 데이터 모델이므로, 이들은 일반적으로 UI 로직을 담당하는 파일에 위치합니다. 그러나 이들이 여러 곳에서 공유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파일로 분리하여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lassificationUiState, GroupsUiState, TagsUiState와 같은 sealed 인터페이스는 각각의 UI 상태를 나타내므로, 이들은 각각의 UI 로직을 담당하는 파일에 위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어디에 위치시킬지 결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보세요:  

재사용성: 클래스나 인터페이스가 여러 곳에서 사용되는지, 아니면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되는지 확인하세요. 재사용 가능한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는 별도의 파일로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성: 클래스나 인터페이스가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밀접하게 관련된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는 같은 파일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성: 클래스나 인터페이스가 매우 크거나 복잡한지 확인하세요. 크거나 복잡한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는 별도의 파일로 분리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여 프로젝트의 구조와 개발 팀의 코딩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모든 게시물은 코모스튜디오의 소유이며, 무단 복제 수정은 절대 불가입니다.
퍼가실 경우 댓글과 블로그 주소를 남기고 해당 게시물에 출처를 명확히 밝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