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 어플리케이션즈/말하는 시계

눈 감고도 시간을 알려주는 숙면 어플이 있다?

코코모아 2015. 9. 12. 12:05

아래는 코모스튜디오가 직접 만든 무료 앱이에요
(한 번만 봐주세요 ^^)

01

02

03

정각알림 만들기(말하는시계)

말하는 시계 (취침, 자전거) 

말하는 타이머 음성 스톱워치 

자다가 뒤척이면 으레 현재 시간을 확인하고 싶어진다. 

이때 더듬더듬 휴대폰(스마트폰)을 찾은 뒤 전원 버튼을 누르고 눈을 뜨면 천국인지 어디서인지 내려오는 눈 부신 빛이 나를 맞이하고, 멍한 상태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나면 잠이 확 깨버린 날들이 많으실 겁니다. 




현재시간을 말해줘(몇시?)



그래서 코모가 특별히 제작한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잠 잘때 특히 빛에 취약하신 분들을 위해 '숙면 시계(현재 시간을 말해줘(몇시?))'라는 앱을 출시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금방 아시겠죠? 

체크박스에 체크만 해두면 언제나 손 안 대고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카메라 근처에 근접센서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공중에서 스치듯이 지나가면 시간을 말해 줍니다. 또는 폰을 뒤집어도 말을 해줍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고 실용적인 부분입니다. 위 사진처럼 시간을 말해주는 부분 앞뒤로 원하는 문구를 넣을 수 있어요. 잠잘때 저렇게 얘기를 해주면 정말 편안하겠죠? 




잠잘때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에서나 손 대지 않고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꺼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코모가 계속 시끄럽게 굴 거에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잠긴 상태에서도 알림바를 내려서 위 노티를 눌러서 앱으로가서 끄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에 앱 구경하러가기 <-- 눌러주세요 ^^


아래에도 코모스튜디오가 만든 정각알림 만들기 (말하는 시계) 어플이에요.


똑같은 정각 알림(알람)은 지겹죠?

이젠 내가 직접 만든 문구를 매 시간 정각에 들을 수 있습니다.

시간 앞/뒤로 듣고 싶은 그리고 말하고 싶은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명언, 좌우명, 속담, 암기, 공부, 일정, 메모, 상큼하고 활기찬 문구등으로 만들어보세요.)

매 시간 정각이 되면 시간과 함께 읽어 드립니다.


구글 플레이 --> 정각알림 만들기 어플 구경하러 가기 <-- 구글 플레이

모든 게시물은 코모스튜디오의 소유이며, 무단 복제 수정은 절대 불가입니다.
퍼가실 경우 댓글과 블로그 주소를 남기고 해당 게시물에 출처를 명확히 밝히세요.